시흥시 찾아가는 공정무역교실 (8월) > 사진갤러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진갤러리

함께하는시흥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진갤러리

함께하는시흥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시흥시 찾아가는 공정무역교실 (8월)

본문

시흥시 찾아가는 공정무역교실 (8월)

8월 무더위 속에서도 시흥시 찾아가는 공정무역교실 교육은 계속 되었습니다.

다양한 형태로 운영되는 공정무역교실의 8월 교육은

8월 7일 배곧고등학교와 8월 13일 신천고등학교에서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8월 27일 응곡중학교에서는 교육부 지침에 따라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모둠을 만들어 바나나게임을 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어서 

시흥시 공정무역교실 강사님들이 논의 끝에 게임 운영방식을 변경했습니다.

학생들이 각 자리에서 바나나게임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였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바나나게임의 의미와 목적에 맞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오프라인 수업도 어려운 상황으로 접어들면서 응곡중학교에서는 8월 27일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진행했습니다.

학교, 학생, 공정무역교실 강사 전체 처음으로 진행한 온라인 화상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바나나게임도 진행하면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처음 진행하는 만큼 미숙한 부분이 없진 않았지만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덕분에 공정무역이 무엇인지, 

우리에게 왜 필요한지,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전달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학교, 학생들 모두 힘든 상황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흥시 공정무역교실 강사모임에서는 이러한 질병의 원인인 환경파괴에 대한 문제를 심각하게 인지하고, 

환경존중을 기반으로 한 공정무역을 더욱 열심히 실천하고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기도 시흥시 새재로 23-1 타워빌딩 3층 / Copyright © 2011 sisec.or.kr All rights reserved.